- 과학 인재 육성 디딤돌 마련 목적 -

 

충남과학교육원(원장 김인식)은 지난 5일 충남과학교육원 세미나실에서 중등신규임용과학교사 65명을 대상으로 2012『중등신규임용 과학교사 연수』를 운영했다고 6일 밝혔다.

2012『중등신규임용 과학교사 연수』는 충남과학교육의 현황 이해 및 내실 있는 과학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중등 과학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미래지향적 교육관을 정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2011년~2012년 신규 임용 과학교사를 대상으로 운영됐으며, 신규 교사들이 충남의 과학교사로서 교직생애를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미래지향적인 비전을 제시하고, 창의성을 겸비한 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과학과 교수ㆍ학습 지도 방법 탐구 및 교과연구의 전문성 향상에 초점을 맞춘 운영으로 신규 교사의 교수 역량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급변하는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수 있는 학생들의 소양과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우리 과학교육도 미래지향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다양한 교육 방법을 정립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신규 과학 교사로서의 새로운 비전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쾌적한 환경에서 혼을 담은 열정적인 강의가 있어 더욱 알찬 연수였다"는 소감을 밝혔다.

충청남도과학교육원은 2012『중등신규임용 과학교사 연수』를 기점으로 앞으로 중등과학교사 실험 직무연수 등 미래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 융합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연수를 마련해 현장 중심 과학 지원체제를 지속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