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정용하)은 지난 7월 24일(월)부터 7월 28일(금)까지 교육과학연구원에서 과학실험 직무연수(09:00~16:00, 초․중등교사 152명)와 천체교육 직무연수(19:00~23:00, 초·중등교사 18명)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의 과학탐구실험 지도능력 배양 및 체계적인 학교 천체교육 등을 위한 교사의 전문성 신장 및 지도법을 체험 중심으로 진행했다.

과학실험 직무연수는 이론 강의를 대폭 줄이고 학교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드론의 비행원리 체험’ 및 ‘미니현미경을 활용한 생물 관찰법’ 등 과학체험과 실생활 관련 창의인성 과학실험 지도법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주제로 진행했으며, 천체교육 직무연수는 별자리, 천체망원경의 다루기, 천체 관측 및 사진촬영 등 교사의 천체 교육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했다.

한편,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오는 7월 31일(월)부터 8월 4일(금)까지 09:00~16:00, 초․중등교사 30명을 대상으로 발명교육 직무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며, 학교 발명반의 효율적 운영 방법, 각종 발명품 관련 대회의 지도 방법 등 교사가 발명교육을 하는데 직접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정용하 원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과학실험 및 천체교육, 발명지도의 전문성을 향상시켜서 우리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과학에 대한 꿈을 심어주는 훌륭한 교사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