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온 국민이 초조하게 기다려온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는 날이다.

지난 1월 30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한지 50일 만이다.

그동안 외국에서 쌓아온 경력을 바탕으로 고국에 헌신하겠다고 찾아온 젊은 장관후보자가 이 나라의 정치사회와 관료주의에 환멸을 느끼면서 되돌아갔고, 북한을 비롯한 주변 국가들은 크고 작은 일들로 연일 꼬리를 물고 우리 국민을 자극하고 있다.

일본에 이어 중국은 시진핑 국가주석시대를 열면서 북한을 조이고 있고, 북한은 60년 정전협정을 백지화하겠다고 선언하며 해안포 기지 진지를 열어 놓고, 연일 ‘핵 불바다’니 ‘제2조선 전쟁’이니, ‘핵 선제 타격’이니 운운하며 우리를 위협하며, ‘최후 돌격 명령만을 기다리고 있다’며 최후의 통첩을 하고 있다.

미국은 한․미 연합 훈련을 강행하며 B-52 전략 폭격기를 동원하여 모의 포탄투하 훈련을 진행하면서 또한 북한을 위협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통령은 밤잠을 못자고 지하벙커 국가위기관리상황실에서 갑작스런 북한의 도발 행위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북한의 동태를 수시로 보고 받으면서 국가안보를 책임지고 있는 국방부 장관을 비롯한 장관의 임명을 위해 정부조직 개정안을 하루속히 처리해 주도록 ‘대국민 담화’까지 발표하면서 북한이 연일 전쟁을 일으키겠다고 위협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에게 너무 송구스럽다며 이 나라 정치현실을 걱정하고 있다.

근래 밝혀진 바로는 정부조직법 개정안 중 여야의 막바지 협상 쟁점이 된 것이 겨우 부처의 과(課) 업무정도인 SO(종합유선방송사업) 등 방송통신 관련 업무였다는 것을 알게 된 국민은 걱정보다는 허탈감마저 들었을 것이다.

이러한 국회운영을 위해 여야는 ‘국회를 즉시 개회하자’, ‘협상 후 개회하자’며 서로의 이권에 관심을 갖고 국가의 위기의식을 못 느낀 채 무려 20~50일간이나 국정운영에 지장을 초래한 것이다.

국가의 지도자는 모든 국민으로부터 존경을 받을 수 있는 경세제민(經世濟民)의 정신으로 국정 운영에 임해야 하는 것이다.

개인이나 집단의 이익보다는 오직 국민의 복리를 위해서만 힘써야 할 것이다.

국민을 위하는 일에는 그 무엇과도, 그 누구와도 타협의 대상이 되어서는 안 된다.

여야 지도부는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처리 되는대로 국가안보를 책임지는 국방부 장관을 비롯한 장관들의 인사청문회를 조속히 마무리 짓고, 장기간의 국정운영에 대한 손실을 보상하여 정상적인 국정운영이 신속히 이루어지도록 뒷받침해 주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