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월 18일(목), 설동호 교육감을 비롯한 학생 해외봉사활동 원정대가 베트남 다크롱 지역의 코크마을 초등분교 완공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은 현판제막식에서 ‘코크 마을 아이들이 베트남의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길 기도합니다. 코크마을 초등분교는 대전교육청에서 월드비전 한국을 통해 건축해 주셨습니다’라는 문구로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의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어서 기념식수가 진행되고 선물전달과 점심 나눔 봉사활동이 이어졌다.

초등분교는 학생 38명, 교직원 5명이 학교가 완공되기 전에 임시 공간에서 몇 개의 책상만 놓고 수업을 하고 있었으며, 완공이후에는 그동안 교육혜택을 못 받았던 학생들 100명 이상이 학교에 다닐 수 있다.

코크마을 초등분교 뉴엔욘(Nguyen Nhon) 초대 교장은 “시골 오지의 학생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다양한 기관에 도움을 요청해 학교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교육청과 월드비전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는 매년 모금액 중 70%는 해외 후원활동에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번 코크마을 초등분교에 초등 교육 및 학습 환경 개선, 교실 3동 건축, 화장실 1동 건축, 학교 담벼락 건축, 교육기자재(책상, 걸상) 등을 지원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대전 지역 학생들의 정성이 모여 완공된 코크마을 초등분교에서 많은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하여 베트남 미래를 이끌어 갈 지도자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