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고등학교(교장 조의행)는 9일, 배드민턴부(지도교사 한상준, 코치 서성민)를 창단하였다.

창단식에는 김병우 교육감을 비롯해 교육청 관계자, 김명수 서원고등학교 운영위원장, 정인숙 학부모회장, 충청북도체육회 한흥구 사무처장, 박재출 충청북도배드민턴협회장, 학부모 등이 참석하였다.

김병우 교육감은 이날 축사를 통해 “보는 체육에서 하는 체육으로, 이기는 체육에서 즐기는 체육으로 변화하는 체육 교육의 패러다임”을 강조하면서 “배드민턴 종목은 특히 대중적인 잠재력을 갖고 있는 만큼 학생 선수들뿐 아니라 모든 학생들이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원고등학교 조의행 교장은 지․덕․체를 두루 겸비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히며, 감동을 주는 선수가 되어달라고 당부하였다.

지역의 우수한 체육 영재들이 타지역으로 유출되는 것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있었으나 이번 서원고등학교 배드민턴부의 창단을 통해 해당 분야에 재능 있는 학생들이 우리 지역에서 활약할 수 있게 되었다.

서원고등학교 배드민턴부 석훈성 학생(1학년)은 아직 선수가 3명뿐인 작은 팀이지만 누구 못지않은 열정과 실력을 갖춘 선수가 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으며, 김민준 학생(1학년)은 배드민턴 종목의 학교팀을 찾아 타지역으로 갔다가 서원고등학교 배드민턴부 창단 소식을 듣고 다시 청주로 돌아온 만큼 최고의 선수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서원고등학교 배드민턴부의 서성민 코치는 실업팀과 고교팀에서 다년간 지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강한 팀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