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노)은 6월 11일(월), 특수교육대상 영․유아의 입학적응을 지원하는 유․초 연계 프로그램 일환으로 ‘2019학년도 특수교육대상 입학설명회’를 개최하고, 특수교육기관을 방문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만2세~만5세의 특수교육대상 영ㆍ유아의 학부모가 유치원과 초등학교 등 상급학교 진학을 준비함에 있어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선정․배치 등 행정 절차 및 특수교육기관에 대한 정보 부족 등 어려움이 있어, 유치원 및 초등학교 입학설명회와 특수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해 보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입학설명회에서는 특수교육대상자 선정ㆍ배치 관련 업무 담당자가 관련 일정과 절차 및 관내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서 대전혜광학교를 방문한 학부모들은 유ㆍ초등학교 및 중학교ㆍ고등학교ㆍ전공과정에 이르는 특수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안내 받고 교육 관련 시설 및 편의 시설 등을 돌아보았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 한 학부모는 “특수학급은 물론 특수학교에 대한 안내로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진학은 물론 중학교, 고등학교 등 아이들이 진로에 대하여 계획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조원성 유초등교육과장은 “학부모 대상 입학 지원 연수 등을 통하여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취학 가능한 특수교육기관에 대한 정보와 긍정적인 적응사례를 제공함으로써 특수교육대상 영ㆍ유아들의 행복한 상급기관 적응 뿐 아니라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유지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