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월 29일(목), 에듀힐링센터에서 에듀-코칭 CEO 전문가과정 수료식 및 에듀-코치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에듀-코치는 대전시교육청에서 전국 최초로 도입한 교육감 인증 자격으로 학교 현장에 코칭 전략을 적용할 수 있는 전문가를 의미한다. CEO 에듀-코치는 각급 학교장(원장) 및 교육전문직에게 부여되는 최고경영자 에듀-코치 인증 자격으로 학교 경영 코칭은 물론 학생, 교직원, 학부모 대상 맞춤형 코칭을 할 수 있다.

자격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에듀-코칭 직무연수 CEO 기초과정, 심화과정, 전문가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코칭 실습 보고서 작성 및 피드백, 1대1 코칭 시연, 코칭 윤리강령 준수 서약의 과정을 모두 거쳐야 한다. 연수과정은 코칭 기초 기술 및 대화 모델 습득, 코칭리더십, 학교 경영 코칭 기법 및 핵심 코칭 역량 함양에 중점을 두어 운영된다.

이날 전문가과정을 수료한 CEO 에듀-코치는 모두 42명이다. 이로써 2016년부터 시작된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통해 에듀힐링센터에서 배출한 CEO 에듀-코치는 총 108명이 되었다.

이렇게 양성된 CEO 에듀-코치는 학교경영에 코칭 기법을 적용하는 것은 물론 에듀-코칭 연구회를 운영하여 현장 중심의 코칭 모델 개발 및 일반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교육가족들을 위한 코칭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전문가 과정에서는 NLP 이해 및 실습으로 코칭 역량을 갖춘다. 전문가과정을 마친 중학교 교장은 “NLP 코칭을 통해 학교경영, 교직원, 학생의 삶을 설계할 수 있게 도울 수 있게 된 것 뿐만 아니라 개인의 삶을 과거, 현재, 미래를 관통하여 볼 수 있는 기법을 체득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진로나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교육가족에게 적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