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보은에 있는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교장 박선수) 2학년 우수학생 14명이 글로벌 차세대 농업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선진농업기술 학습 기회를 체험함으로써 진로탐색 및 국제적 안목을 배양하고자 국외 체험학습으로 네덜란드, 벨기에의 농산업을 견학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국외체험 연수는 2학년을 대상으로 선발된 우수학생들로 12월 4일부터 12월 10일까지 5박 7일간 무료로 진행된다.

일정은 첨단유리온실을 조성하여 분양하는 AGRIPORT A7견학, 세계1,2위 화훼협동조합인 Alsmeer 화훼조합과 Flora Holland 화훼조합이 합병한 FloraHolland Westland 화훼협동조합을 견학, 분화 농가 자동화시스템이 적용된 Pligt Professionals 첨단종장 견학, 벨기에에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Seven Towers Farm(Zeven Torentjes) 농가를 방문하여 견학 및 체험, 네덜란드 치유농장인 데호지본 농장을 방문, 농산물 유통 체험을 위한 싱겔꽃시장을 방문 한다.

2학년 특용원예과 김승화 학생은 “해외선진농가의 기술 및 시설을 견학,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그동안 임해왔던 다양한 활동들이 더 풍성해지도록 노력하겠으며, 실천하고 도전하는 농부가 되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