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정보고, 해병대부사관 합격 학생들

보은정보고등학교(교장 김일환)는 2018년도 3학년 재학생 49명 중 국가공무원 시험에서 5명이 합격했다.

보은정보고 취업담당 교사들은 ‘취업심화반’과 ‘부사관 동아리’를 만들어 그동안 “시골 학교의 학생들도 얼마든지 노력하면 대도시의 학교 못지 않게 공무원과 같은 양질의 취업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행정직 공무원, 부사관, 대기업, 공기업, 금융권 취업을 목표로 내실 있고 체계적인 학생 맞춤식 취업 지도를 하며 동아리를 운영해 왔고, 그 결과 이와 같은 결실을 맺었다. 부사관 임관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부사관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2017학년도부터 ‘부사관 동아리’를 신설하여 부사관 원서접수, 필기시험, 체력시험, 면접 등을 체계적으로 지도한 결과 부사관 동아리의 남학생 4명 모두가 해병대 부사관에 합격하였다.

2018년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시험에 최종 합격한 맹서영 학생의 경우 올해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충청북도 상업계 고등학생 14명 중 유일하게 공립 상업계 고등학교에서 배출되었다는 점에서 그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아울러 3학년 취업희망자 14명 가운데 5명(약 36%)이 공무원에 합격한 것은 질적인 면에서 매우 우수한 취업 결과라 할 수 있다. 시골의 작은 특성화고등학교인 보은정보고등학교의 활약이 앞으로 더욱 기대된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