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1월에 서울 aT센터에서 교육부가 주최하고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및 한국청소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본선대회에서 대전지역 3개 창업동아리가 대상, 최우수상, 기업가정신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는 전국 중‧고교 학생 창업동아리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상호 교류 및 공유를 통한 청소년의 창의적 진로개발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해 왔다.

이번 대회 본선에는 예선대회를 거쳐 선발된 60개 팀(대전 6개 팀)이 참가하였으며, 학생 창업동아리의 활동 결과물과 함께 활동에 대한 공개 설명(피칭)이 이루어졌고, 또한 동아리 상호간 모바일 가상투자 방식(크라우드 펀딩 형식)의 평가가 실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본선대회 결과, 대전교육청에서는 3팀이 기술창업 부문에서 수상을 하였으며, ▲대전대신고등학교 Finder팀이 대상, ▲대전대신고등학교 HASH팀이 최우수상, ▲남대전고등학교 프리실비팀이 기업가정신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대전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의 창의성과 기업가(도전)정신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교과 및 비교과 활동에서의 창업체험교육을 강조하고, 창업체험교육 교사연구회 및 지역 창업체험센터를 운영하여 학교 수업 기반 창업체험교육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이해용 중등교육과장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도전정신과 창의성, 문제해결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교에서의 초·중등 창업체험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