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순 의원

대전광역시 동구의회(의장 이나영)는 3월 28일 제24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구정질문 2일차 일정을 진행했다. 이 날 4명의 의원은 구정 주요 현안에 대한 강도 높은 질문을 펼치며 지역발전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박영순 의원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건비조차 확보하지 못하는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구 차원의 예산 추가지원 방안 마련과 ▴경로당 건강관리실(온돌쉼터) 설치와 관련한 예산확보 대책 강구를 촉구했다.

박민자 의원은 ▴지역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대청호 연륙교 건설사업’의 조속 추진을 위한 자체 용역실시를 제안하면서 연륙교 진입도로 확장의 필요성을 주장했고 ▴관내 25개소 어린이공원의 미흡한 시설 보완과 기능보강에 대한 의견을 피력했다.

성용순 의원은 ▴상소동산림욕장 산책로 조성,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상소오토캠핑장의 프로그램 확대, 상소동과 만인산을 연결하는 자전거전용도로 조성을 통한 관광 자원화 방안 등 휴양지 활성화 방안 마련을 촉구했고 ▴대청호 관광활성화를 위한 주변 경관 조성과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전략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유승희 의원은 ▴주요도로변 불법현수막 관리대책의 일환으로 현수막게시대 이전 설치, 동 자생단체의 봉사활동 협력, 수거보상제 확대 실시 등의 대책 강구를 제안했고 ▴열악한 경로당 시설 환경개선을 위해 노인복지기금 활용방안을 제시했다.

이에 황인호 구청장은 “의원님들의 지역 사랑에 대한 뜨거운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지역발전과 구민 복리 증진을 앞당길 수 있도록 의원님들과 항상 머리를 맞대며 논의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