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3월 25일(월)부터 학부모온(On)누리(www.parents.go.kr)누리집을 새롭게 단장하였다고 밝혔다.

학부모온(On)누리 누리집은 2011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누리망(Web)과 휴대용 단말기(App)를 통하여 학부모에게 학교교육, 교육정책에 대한 정보와 자녀교육에 필요한 온라인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개선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회원가입 절차가 번거롭다는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온라인 교육과정을 이용할 수 있게 하였으며, 분야별 검색, 주제별 추천 과정 등에서 맞춤형 교육과정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 전자책(e-book) 교육 자료를 누리망과 휴대용 단말기에서 바로 읽어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한국어가 서툰 학부모를 위해 6개 국어 자막을 2018년에 개발한 6개 교육과정부터 제공하고, 앞으로도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누리집 화면은 온라인 교육과정, 교육자료, 교육뉴스, 전자책(e-book), 진로정보 등 학부모들의 관심이 많고 자주 사용하는 정보들을 중심으로 재구성하였고, 제공되는 동영상의 화질도 대폭 개선하였다.

화면 상단의 온에어(ON-AIR) 단추를 누르면 실시간 이루어지고 있는 찾아가는 교육정책 설명회를 비롯한 생방송을 볼 수 있게 하였고

정인순 학교혁신정책관은 “이번 학부모온(On)누리의 이용편의를 높이는 것을 시작으로, 정부 부처, 시도교육청, 공공기관 등이 개발한 다양한 교육 자료들을 학부모온(On)누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학부모교육의 구심점이 되도록 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