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4월 9일(화)부터 10일(수)까지 DJ(Dream&Job) 취업사관학교 1기(77명) 학생들의 취업캠프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취업사관학교는 특성화고에서 선발된 160명의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를 통해 100% 취업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며, ‘내 권리 찾기 교육’, ‘평생 성장경로 교육’, ‘취업캠프’, ‘취업상담’, ‘기업체 매칭’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8년에 실시한 취업캠프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만족감과 확대 요구에 의해 올해는 2기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DJ(Dream&Job) 취업캠프’에서는 입사서류 작성 및 컨설팅, 이미지 메이킹, 스피치 면접, 성공 취업을 위한 모의 면접, 경제 교육 등을 실시하였다.

취업캠프에 참여한 대전여자상업고 손수연 학생은 “자기주도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방법을 익혀 자신감이 향상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으며, 다양한 직무 분야의 특성화고 학생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이 매우 특별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취업사관학교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취업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