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교장 하준용)는 5월 14일(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효・사랑 장미축제”를 개최하여 지혜와 젊음이 어우러져 지역주민과 소통 및 화합의 장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효・사랑 장미축제는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5월을 맞아, 장미꽃이 가득한 대전산업정보고 후원 무대에서 열렸으며, 각종 음악회와 각 학과의 전공을 살린 전공동아리 솜씨자랑 부스가 동시에 운영되었으며, 용문종합사회복지관 및 용문동 자생봉사단체의 후원을 받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사를 마련하였다.

각 학과의 학생들은 참석하신 어른들에게 먹거리와 전공체험을 제공하였으며, 조리계열에서 수정과・계절과일・케이크・커피 등의 먹거리, 미용과에서 아름다운 매니큐어 네일아트, 보건간호과에서 팝콘・솜사탕・파라핀 손 마사지・혈압 등 건강 체크 부스를 운영하였다.

공업계열인 컴퓨터전자과에서 드론체험, 자동차과 자동차 워셔액보충, 컴퓨터응용기계과에서 자동차 주차알림 휴대전화 알림판을 제공하는 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또한 용문동 자생봉사단체와 학교 급식실에서는 부침개・떡・알감자 버터구이를 어르신 먹거리로 제공하였으며, 전공 창업 관련 비즈쿨 동아리에서도 학생작품을 전시하여 솜씨를 뽐내고 일부를 판매하는 등 다양한 학교활동을 실시하는 등 효·사랑 장미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김석중 용문동경로당협의회장은 “학교에서 성대하게 경로잔치를 열어줘서 고맙고, 손자와 손녀뻘 되는 학생들이 정성껏 마련해준 음식들을 맛나게 먹고 마시면서, 흥겹고 정겨운 음악회를 보게 되어 기쁘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산업정보고 하준용 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이 웃어른을 공경하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미래사회에 함께하는 공동체적 인성이 함양되기를 바라며, 지혜와 젊음이 어우러지는 소통・화합의 한마당 축제가 일반화 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 간 협력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