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은 4일 오전 중구 선화동 옛 충남도청에서 6월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민선7기 1년 성과 분석이 시정 발전을 위한 변화로 이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 시장은 “지난 1년 동안 새로운 정책의 방향을 잡고 도약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민선7기 1년을 맞아 단순한 성과 정리만이 아닌 사업과정의 문제분석을 바탕으로 우리시정의 패턴과 문화를 바꾸는 계기로 만들자”고 주문했다.

아울러 허 시장은 “앞으로 민선7기가 본격 추진할 사업 목표와 방향을 시민에게 제대로 알려 공감대를 확산시키자”고 덧붙였다.

이어 허 시장은 민선7기 대전시정 슬로건 ‘새로운 대전, 시민의 힘으로’에 담긴 의미를 되새기며 실질적 시민참여 확대를 위한 시정 변화를 예고했다.

허 시장은 “우리시정 슬로건은 시민이 더 잘 참여하고, 시민의견이 더 잘 수용되는 시스템을 만들자는 것”이라며 “지역사회 요소요소에서 여론을 담아내고 갈등요인을 풀어가려는 의지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허 시장은 “시민단체에 국한되지 않고 시민 모두를 아우르는 다양한 소통노력이 필요하다”며 “민선7기 시정에 시민이 함께 하는 가치와 비전을 담아 펼쳐가자”고 말했다.

또 이날 허 시장은 대전방문의 해 성과확산을 위해 문화예술 도시의 면모를 보다 체계적으로 활용할 것을 주문했다.

허 시장은 “우리시는 다양하고 좋은 문화예술 공간과 프로그램을 갖고도 관련 정보가 연계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다”며 “각각의 점으로 있는 콘텐츠를 선으로 연결시켜 풍성한 문화예술도시로 만들자”고 제안했다.

이밖에 이날 허 시장은 4차산업혁명특별시 추진에 대한 시민 공감대 확산, 사회적경제박람회 준비 철저, 혁신도시 추가 지정 노력 등 현안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