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온세계방송
사회․문화
[N현장] "가요계에 췍!" 장문복 그룹 리미트리스, 그 무한의 매력(종합)
GNB온세계방송 기자  |  webmaster@gnbednews.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7.09  19:05:1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그룹 리미트리스(LIMITLESS)가 9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첫 번째 데뷔 싱글 앨범 ‘몽환극(Dreampla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계가 없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이라는 뜻의 리미트리스는 ‘슈퍼스타K2’와 ‘프로듀스 101’ 시즌2(프듀2)에 출연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던 장문복을 포함해 ‘프듀2’에 함께 출연했던 에이엠(A.M), 윤희석 그리고 JTBC '믹스나인' 선공개 영상에서 비주얼로 주목받았던 레이찬(Raychan)까지 총 4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2019.7.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장문복이 속한 신예 4인조 보이그룹 리미트리스(LIMITLESS)가 가요계에 '췍!(장문복 유행어)'했다.

리미트리스는 9일 오후 4시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무브홀에서 첫 번째 디지털 싱글 ‘몽환극(Dreamplay)’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장문복은 "새 인생을 시작하려고 하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에이엠은 "정말 기다려왔던 데뷔다. 컨디션이 좋게 데뷔 쇼케이스를 치르고 싶어서 이틀 전 부터 컨디션 조절을 잘 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룹 리미트리스(LIMITLESS)가 9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첫 번째 데뷔 싱글 앨범 ‘몽환극(Dreampla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한계가 없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이라는 뜻의 리미트리스는 ‘슈퍼스타K2’와 ‘프로듀스 101’ 시즌2(프듀2)에 출연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던 장문복을 포함해 ‘프듀2’에 함께 출연했던 에이엠(A.M), 윤희석 그리고 JTBC '믹스나인' 선공개 영상에서 비주얼로 주목받았던 레이찬(Raychan)까지 총 4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2019.7.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희석은 "모든 것이 다 처음이기 때문에 어색하다"라며 "많은 연습을 했는데, 또 다른 느낌이 든다. 앞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장문복은 "색다른 기분이다. 평소에 무대 위에서 즐기려고 하는 편인데, 긴장보다는 설렘이 더 느껴진다"며 "이 자리에 있을 수 있게 도와준 모든 분들 감사하다"고 말했다.

레이찬은 "8년이라는 시간동안 연습을 했다. 힘들었던 적도 많은데 이렇게 데뷔를 하게 되어서 정말 감사하고 앞으로 데뷔가 전부가 아닌, 더 큰 사람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그룹 리미트리스(LIMITLESS)가 9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첫 번째 데뷔 싱글 앨범 ‘몽환극(Dreampla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한계가 없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이라는 뜻의 리미트리스는 ‘슈퍼스타K2’와 ‘프로듀스 101’ 시즌2(프듀2)에 출연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던 장문복을 포함해 ‘프듀2’에 함께 출연했던 에이엠(A.M), 윤희석 그리고 JTBC '믹스나인' 선공개 영상에서 비주얼로 주목받았던 레이찬(Raychan)까지 총 4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2019.7.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에이엠은 "오랜 기간 연습을 함께 했다. 힘든 점을 많이 버텼고 서로에 대해서 함께 알게 됐다"며 "우리의 이름을 이렇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리미트리스만의 차별성에 대해 "무대 위에서와 아래에서의 모습이 많이 다르다"라며 "신비하고 몽환적인 모습은 물론이고 무대 밖에서는 우리 멤버들의 개성이 뚜렷하기 때문에 장난기 많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장문복은 자신의 꿈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봤던 질문이다. 그런데 가장 큰 꿈은 나중에 장문복이라는 가수를 떠올렸을 때 '정말 멋있는 가수였다'고 생각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장문복은 이번 활동 때 긴 머리카락을 조금 자르고 염색을 한 모습을 보였다. 그는 "장문복 하면 긴 생머리를 많이 떠올리는데, 안해본 헤어스타일이 없다"며 "머리를 조금 자르고 염색을 해서 몽환이라는 콘셉트와 어울리도록 스타일링을 해봤다"고 말했다.

 

그룹 리미트리스(LIMITLESS) 장문복이 9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첫 번째 데뷔 싱글 앨범 ‘몽환극(Dreampla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계가 없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이라는 뜻의 리미트리스는 ‘슈퍼스타K2’와 ‘프로듀스 101’ 시즌2(프듀2)에 출연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던 장문복을 포함해 ‘프듀2’에 함께 출연했던 에이엠(A.M), 윤희석 그리고 JTBC '믹스나인' 선공개 영상에서 비주얼로 주목받았던 레이찬(Raychan)까지 총 4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2019.7.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리미트리스는 '장문복 그룹'이라는 수식어로 출발한다. 이에 장문복은 "리미트리스라는 그룹에 '장문복 그룹'이라는 수식어가 붙는다. 처음에는 인지도가 조금 더 있는 편이기 때문에 붙은 것 같다"며 "그러나 리미트리스라는 팀은 많은 끼가 있기 때문에 '장문복 그룹'이기 보다는 '제1의 리미트리스'로 더 많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더불어 최근 모친상을 당한 장문복은 어머니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보이며 눈물도 보였다. 장문복은 "굉장히 고민이 많았다. 어머니께서 암투병을 하셨었는데, 어머니께서 생전에 부탁을 했었다"며 "유언 비슷하게 말씀하셨다. 팀으로 정식으로 데뷔하는 모습을 보고싶다고 하셨다"라며 눈물을 흘렸다.

 

그룹 리미트리스(LIMITLESS) 장문복이 9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데뷔 싱글 앨범 ‘몽환극(Dreampla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돌아가신 어머니 질문에 답하고 있다. ‘한계가 없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이라는 뜻의 리미트리스는 ‘슈퍼스타K2’와 ‘프로듀스 101’ 시즌2(프듀2)에 출연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던 장문복을 포함해 ‘프듀2’에 함께 출연했던 에이엠(A.M), 윤희석 그리고 JTBC '믹스나인' 선공개 영상에서 비주얼로 주목받았던 레이찬(Raychan)까지 총 4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2019.7.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는 "어머니가 그동안 내 활동에 지장을 줄까봐 병도 많이 숨기고 했었고, 나에게만 암투병을 말씀하셨었다"며 "어머니의 뜻에 따라서 우리가 이렇게 데뷔 준비를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장문복은 "어머니에게 무대에 서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라며 떨리는 목소리로 답변을 마무리했다.

‘한계가 없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이라는 뜻의 리미트리스는 ‘슈퍼스타K2’와 ‘프로듀스 101’ 시즌2(이하 ‘프듀2’)에 출연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던 장문복을 포함, ‘프듀2’에 함께 출연했던 에이엠(A.M), 윤희석 그리고 JTBC '믹스나인' 선공개 영상에서 비주얼로 주목받았던 레이찬(Raychan)까지 총 4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에이엠은 오디션에 함께 출연했던 동료들에 대한 질문에 "배진영과 사이가 돈독한데, 진영군이 인성이 너무 좋은 친구여서 어떻게 보면 나에게 1순위 동생이다"라며 "그 친구도 데뷔를 앞두고 있는데 함께 즐겁게 활동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장문복은 고마운 사람에 대해 "가족들에게 고맙다. 힘이 들때나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가족 생각을 하는데 큰 보탬이 되어주는 것 같아서 고마운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데뷔 싱글 ‘몽환극’은 멤버들의 꿈과 환상인 ‘데뷔’라는 시작점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곡으로, 꿈이라는 헤어 나올 수 없는 환상 속으로 더 깊이 빠져 들어가는 내용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날 오후 6시 공개.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GNB온세계방송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최근인기기사
1
설동호 교육감, 학교 급식 현장 긴급 점검
2
[N샷] 류준열·엄지원, 뉴욕서 전한 근황 "패셔너블 선후배의 만남"
3
한밭교육박물관 ․ 국립민속박물관 공동기획전
4
대전시・충남도, 혁신도시 지정 정책 토론회
5
대전시과학전람회 시상식 및 개관식
6
교육부, 교육신뢰회복추진단 회의 개최
7
文대통령, '北목선 사태' 김유근 안보 1차장 '엄중경고'(상보)
8
대전어린이재활병원 건립 ‘정상궤도’
9
대전시, 양성평등 공감정책 원탁회의 개최
10
李총리 "日, 선거 끝난다고 손바닥 뒤집을 가능성 높지 않아"(종합)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광역시 동구 판암동 322-1 2층 202호  |  대표전화 : 042)285-1254  |  팩스 : 042)285-1254  |  대표메일 : gnbednews@hanmail.net
등록번호 : 대전아00018  |  발행인·편집인 : 최영상  |  편집국장 : 최진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진규
Copyright © 2011 GNB온세계방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nbed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