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고정필순씨 딸 강희정, 남편 강호원, 청주여고 교장 정우정

3년 전 작고한 아내 대신 남편이 아내의 모교인 청주여자고등학교에 사랑을 전달해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제6회 졸업생 (고)정필순 씨 남편 강호원(89세)씨이다.

(고)정필순씨는 청주여자고등학교 제6회 졸업생으로, 졸업 후에는 체신부 공무원으로 활동하면서 청주여자고등학교 재경동문회 회원으로 후배들에게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기탁했던 회원이었다.

남편 강호원씨에 따르면 평소 부인이 모교를 자랑하는 말을 많이 하였고 모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잘 알고 있기에 부인의 재산 일부를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탁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강호원 씨는 지난 8월 7일(수) 딸 강희정씨와 청주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장학금 일천만원뿐만 아니라 청주여자중학교 제3회 입학사진과 청주여자고등학교 제6회 졸업사진을 청주여자고등학교에 기증했다.

강 씨는 이날 “하늘에 있는 부인이 기뻐할 것 같다”고 말하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학교생활에 성실하게 생활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우정 교장은󰡒장학금으로 기탁 받은 일천만원은 고인과 가족의 뜻에 따라 학생을 선정해 추후 전달하고, 기탁 받은 졸업사진은 청주여고 역사관에 전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