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눔냉장고 챔피언 벨트 전수식 모습(사진 왼쪽부터 김영실 용운동 태평소국밥 사장, 강광석 SM건설 사장, 유승희 동구의회 의원, 황인호 동구청장, 박성용 용운동 주민자치위원장, 안옥 용운동장, 강태인 용운사회복지관장)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22일 행정안전부 인증 주민생활혁신챔피언에 나눔냉장고가 선정됨에 따라 현재 나눔냉장고를 운영 중인 8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챔피언벨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큰 성과를 이룬 만큼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모두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순회는 나눔냉장고를 처음으로 시작한 용운동 행정복지센터부터 대동, 중앙동, 홍도동, 가양2동, 신인동, 판암1동, 산내동 순으로 이뤄졌으며, 챔피언벨트 기념촬영 및 격려가 진행됐다.

한편, 구의 대표적인 복지시책으로 자리 잡은 나눔냉장고는 새로운 주민주도형 사회안전망 모델로 높은 평가를 받아, 현재 전국 10개 지자체에서 벤치마킹하고 있다.

동 순회에 참석해 직접 주민들을 격려한 황인호 동구청장은 “동 주민 여러분들의 기부와 봉사로 만들어 주신 나눔냉장고의 혁신챔피언 벨트를 주민들에게 돌려드리려 왔다”며 “이번 나눔냉장고를 시작으로 ‘띵동빨래방’, ‘나눔저금통’,‘설렘쿠폰’ 등 동구를 대표하는 복지시책들로 빈틈없는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복지 No.1 동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