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19 심각단계가 계속 이어져 개학이 2주 연기됨에 따라 학생들의 감염 예방을 위해 가정 및 학교와 연계한“3·6·9 안전 학생생활 지도방안”을 마련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3사이버 ․ 6학교 밖·9학교 안”에서 코로나19에 대비하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 18가지를 마련하여 학생생활지도에 실제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첫째, 3가지 사이버 활동으로 거짓 소문 생성 및 유포로 두려움 조장하지 않기, 코로나19 관련 개인신상정보 유포 금지, 악성 스팸메일과 사기 범죄에 흔들리지 않기 둘째, 6가지 학교 밖 활동으로 외출 자제, 개인위생관리 철저, pc방 및 노래방 등 밀폐공간 출입 금지,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현장체험학습 등 타 지역으로의 이동 자제, 코로나19 감염 지역 방문 금지 셋째, 9가지 학교 안 활동으로 매시간 환기하기, 밀착접촉 금지, 개인위생관리 철저, 삼삼오오 몰려다니지 않기, 거리 두고 우측 통행하기, 기침 예절 지키기, 책상 거리 두기, 거짓 기침 및 가래 뱉기 등 장난 안 하기, 식사는 등 보고 앉거나 지그재그로 앉아서 하기 등의 행동 수칙을 제시하였다.

또한 “3·6·9 안전 학생생활 지도방안”을 개학 전에는 학교 홈페이지 게시 및 문자 등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안내하고, 담임교사는 전화통화, 카톡, 밴드 등을 활용하여 학생생활지도를 하도록 하였다. 개학 후에는 수시로 안내 방송 및 가정통신문, 문자, 학교 알리미 등으로 적극적으로 안내하도록 하였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개학이 연기되면서 코로나19로부터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3·6·9 안전 학생생활 지도방안>을 토대로 생활지도를 철저히 하고 학생 건강상태를 수시로 파악하여 코로나19에 감염되는 학생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