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천지역 가정의 수도꼭지 필터에서 유충이 검출된 가운데 허태정 대전시장이 수돗물 정수처리시설을 직접 점검하고 나섰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17일 오후 2시 상수도사업본부 송촌정수사업소를 방문해 수돗물 생산현장을 직접 점검했다.

송촌정수사업소는 시민에게 고품질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2016년 8월부터 고도정수처리공정을 운영하고 있는데, 인천 정수장과 달리 급속 여과된 수돗물을 산화력이 강한 오존으로 소독 후 입상활성탄으로 다시 여과하는 보강된 시설이므로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생할 가능성이 희박한 구조이기에 수돗물을 더 깨끗하게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허태정 시장은 송인록 상수도사업본부장 및 관계자들과 함께 정수처리 전체 공정에 위험 요소가 있는지 꼼꼼히 점검하고, 중리취수시설로 이동해 정수장에 원수를 공급하는 도수터널의 유지관리 상태를 확인했다.

이 자리에서 허태정 시장은 “대전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오염 원인을 사전에 차단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해 달라”고 말했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수용가의 물탱크와 외부에 노출된 노후 수도관 또는 수도꼭지 등으로 벌레 등이 유입될 수 있는 만큼 수도시설 주변을 깨끗하게 관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상수도사업본부는 정수처리 시설 주변을 주기적으로 소독하고, 여과설비 입구 등에 설치된 방충망과 전기방충 설비를 정비했으며, 입상활성탄 여과지 역세척 주기를 평소보다 단축하는 등 맑고 깨끗한 수돗물 생산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