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2020.9.3.(목) 영어교사 심화연수 하반기 개강식을 필두로 위드 코로나 시대에 따른 영어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차세대 영어교사 심화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연수원은 전대미문의 변화에 대한 심도 있는 상황진단 및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개발목표(SGD)와 연계한 온라인 글로벌 플랫폼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언택트 교육의 방향성과 일치하는 적시적 대응으로 향후 교육현장의 글로벌 교육형태를 선도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어교사 심화연수 과정에 참여 중인 홍한솔 교사(대전삼천중)는 “코로나19로 인해 수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6개월간의 특별연수로 에듀테크 기반의 수업 전문성 향상이 기대된다”며, “생동감 넘치는 영어수업을 위해 모든 연수과정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전교육연수원 외국어교육팀은 “교과로서의 영어가 아닌, 과업완성의 도구로써 실제적으로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기회를 창출해야 한다”며, 온라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자간 협력 프로젝트, 지역사회 기반의 공동체 활동, 창의융합 교수역량 및 세계시민교육 수업 적용을 위한 연수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미래교육 프레임에 따른 차세대 연수운영 시스템 구축이 무엇보다 요구된다”며, “대전형 언택트 교육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개발 및 역량중심의 연수운영 다변화를 통해 변혁적 리더십을 갖춘 교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