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월평초등학교(교장 백금성)은 9월 23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ZOOM을 활용하여 온라인 학교교육설명회 및 원격수업에 대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 날 온라인 학교교육설명회는 실시간으로 2학기 학교교육과정 및 원격수업 안내와 가정에서의 온라인 학습지도 방법 연수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면 소통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을 통한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기회 확대와 원격수업이 지속됨에 따른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하였다. 또한 학부모 대상 가정에서의 온라인 학습 지도 방법에 대한 연수를 통해 가정과 연계한 원격수업 진행을 통해 학생들의 수업 참여 및 학력을 증진시키고자 하였다.

학교에서는 e-알리미 및 가정통신문을 통해 온라인 학교설명회를 홍보하였으며, 사전에 참석희망자와 2학기 학사운영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조사하여 적극적으로 학부모와 소통하고자 하였다.

대전월평초등학교 백금성 교장은 “코로나19 감염증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중·장기적으로 일관성 있는 원격수업 운영을 위해 학부모와의 소통이 필수불가결한 사항이다. 이미 조성되어있는 온라인 기반을 활용해 상황에 따른 다양한 학부모와의 소통의 장을 마련할 필요가 있어 온라인 학교교육설명회를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대전월평초등학교는 3월 개학이 연기되는 휴업기간에도 EBS온라인클래스, e학습터, 구글클래스룸, ZOOM, 구글행아웃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및 콘텐츠 활용을 통해 꾸준히 학생·학부모와 소통하였으며, 원격수업을 내실있게 진행하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요즘 원격수업의 질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대전월평초처럼 많은 학교들이 학생·학부모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수준 높은 원격수업을 운영을 위해 애쓰고 있다. 이런 우수학교들의 사례를 지원청 차원에서 적극 공유하여 원격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