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양중, ‘아마존’ Senior Engineer 이병준 박사 초빙 진로특강 -

▲ 가양중 학생들에게 ‘미래의 직업은 어떻게 변화하나’란 주제로 진로특강을 하고 있는 이병준 박사

대전가양중학교(교장 강병오)는 9월 17일, 인터넷 서점 ‘아마존(Amazon)’의 시니어 엔지니어(Senior Engineer)로 재직하고 있는 이병준 박사를 초청해 ‘미래의 직업은 어떻게 변화하나’란 주제로 진로특강을 실시했다.

이병준 박사는 서울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2000년부터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 15년간 근무하다가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NAVER)’를 거쳐 현재는 세계 최대 인터넷 서점인 ‘아마존(Amazon)’의 시니어 엔지니어(Senior Engineer)로 재직 중이다.

대전가양중 학생 60명이 참가한 이번 특강에서 이병준 박사는 아마존 회사에 입사하게 된 배경이야기를 들려줬고, 미국의 약을 제조하는 로봇과 네 다리로 걷는 로봇 등 미래 과학의 발달 사례를 동영상으로 보여주며 앞으로 변화되는 직업의 양상을 재미있게 소개해줬다. 또한 미래의 직업인에게는 지식과 창의성이 요구되며 평생학습을 통해 고용될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함을 강조했다. 끝으로 강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발표한 학생들에게 칭찬카드와 선물을 주면서 꼭 꿈을 이뤄 미래의 성공한 직업인이 되라는 격려의 말로 강의를 마무리했다.

특강에 참가한 조다윤학생은 “이번 특강을 통해 미래에는 어떻게 직업이 변화되고 어떤 직업이 유망한지 알게 되었고, 내가 꿈꾸는 직업을 갖기 위해 어떤 자질을 갖춰야 할지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