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 나눔 캠페인 및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가져 -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형태)가 3일 오후 2시 시청 남문광장에서 ‘희망 2013 나눔 캠페인 및 사랑의 온도탑’제막식을 가졌다고 대전시가 밝혔다.

‘나눔으로 함께하는 대한민국’이란 슬로건 아래 열린 제막식에는 염홍철 대전시장을 비롯해 곽영교 시의회의장, 김신호 시교육감, 김형태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나눔 봉사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염홍철 대전시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에 따라 많은 이웃들이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특히 취약계층의 어려움은 날로 가중되고 있어 더불어 사는 대전의 공동체 의식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염 시장은 이어 “올해 슬로건은 ‘나눔으로 함께하는 대한민국’으로 전 국 민이 한마음 한 뜻으로 사랑의 마음을 모을 때 행복한 나라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며 “사랑 나눔에 한발자국 다가설 때 사랑의 온도탑이 활활 타오르는 것만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희망2013나눔캠페인’ 모금활동은 내년 1월 31일까지 두 달 동안 이어지며 올해 목표액은 전년 36억 2500만원보다 6.3%증가한 38억 5300만원이다.

사랑의 온도탑은 모금 목표액의 1%에 해당하는 3853만원이 모일 때마다 1도씩 온도가 올라간다. 목표액을 달성하면 100도가 된다.

모금액 및 모금현황은 대전시청 남문광장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모금참여는 방송사에 성금기탁, 각 가정에 전달되는 지로용지를 통한 모금, 은행창구 모금 등을 통해서 동참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사랑의 계좌를 통해서도 기탁할 수 있다

한편 이날 제막식에서는 하나은행에서 성금 1억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하고 (주)금성백조는 5000만원을 기탁하는 등 많은 참가자들이 성금을 기탁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