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는 한국공학교육학회 등 4개 기관과 함께 “스마트 사회를 위한 공학교육 및 글로벌 산학협력”이라는 주제로「2016 세계공학교육 및 글로벌 산학협력 포럼」을 11월 6일(일)부터 10일(목)까지 코엑스(COEX)와 킨텍스(KINTEX)에서 개최한다.

이 포럼은 2011년 출범하여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세계 포럼으로서 한국에서는 최초로 개최되며, 공학교육과 관련한 산ㆍ학ㆍ연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스마트 사회를 위한 공학교육 및 산학협력 발전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올해는 세계 55개국에서 1,000여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모여, 새로운 미래 스마트사회에서 공학 교육의 미래와 대학과 산업계의 협력 방안에 대해 세계적 석학들과 같이 논의하고 발표할 예정이다.

“2016 세계공학교육포럼&세계공과대학장협의회(WEEF&GEDC 2016)”, “2016 글로벌산학협력포럼”, “공학교육 페스티벌(E2FESTA)” 등을 주요 행사로 하며, 다양한 부대 행사와 우수 성과물 전시도 함께 이루어진다.
이번 포럼은 기조세션, 트랙세션, 특별세션으로 구성되며, 공학교육 및 산학협력의 핫이슈, 사례분석과 공학인재 양성방안에 관한 발표가 이루어진다.

특히, 5개의 주제로 이루어지는 기조세션에서는 글로벌 CEO, 대학 총장, 국내외 저명학자 등이 주요 연사로 참여하여 공학교육과 산학협력에 대해 폭넓게 논의한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