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음집 사진
모음집 사진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지역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의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묻고 답하기 모음집’을 제작해 제공기관 32개소에 배포하였다고 24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이란 지자체가 지역 특성 및 주민 수요에 맞게 발굴·기획한 사회서비스를 바우처 형태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역복지를 활성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묻고 답하기 모음집에는 지역사회서비스 제공기관에서 꼭 알아야 할 ▲제공기관 등록 변경에 관한 사항 ▲제공기관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 제공인력 관리에 관한 사항 ▲ 현장 점검 및 행정처분에 관한 사항 등이 포함돼 있으며 제공기관에서 궁금해하는 내용을 알기 쉽도록 묻고 답하기 형태로 제작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 모음집은 지역사회서비스 제공기관들의 사업 운영과 관련해 꼭 알아야 할 사항들만을 담아 제작했다”라며 “앞으로도 구민 중심의 지역 특성에 맞는 선호사업을 지속해서 발굴하는 등 그동안 복지 혜택이 미치지 못했던 지역 주민의 욕구를 파악해 고품질의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역사회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아동, 청소년 분야 심리지원 서비스 ▲노인 건강안마서비스 ▲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서비스 등 24개 분야를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