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포스터
홍보 포스터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14일부터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성과 기술을 갖춘 지역주민 양성을 위한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 학습자를 모집한다.

이번 세계시민교육이란 기존의 인권교육, 지속가능 발전교육, 평화교육, 다문화교육 등을 통칭하는 포괄적 개념으로 ‘보다 평화롭고 정의로우며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한 교육’을 의미한다.

모집 대상 강좌는 총 6개로 ▲더 행복한 삶을 위한 자기 탐색 ▲단순함으로 찾는 자유와 행복 ‘심플라이프’ ▲나를 채우는 그림 인문학 ▲눈, 코, 입이 즐거운 동구의 맛과 멋 ▲랜선 대만 중국 여행과 기초 중국어 ▲집에서 만나는 세계요리가 있다.

이번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은 정원 모집 완료 시까지 과정별 15~20명 정도를 모집해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주 1회 실시간 온라인(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황인호 구청장은 “전 세계적으로 환경, 난민 등 글로벌 이슈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세계를 만들기 위한 시민의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세계시민으로서 소속감을 갖고 글로벌 현안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세계시민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동구청 평생학습과 홈페이지(https://www.donggu.go.kr /lll/contents/learning/main.jsp) 및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평생학습과(☎ 042-259-701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