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금고등학교(교장 최명렬)가 26일(목), 교내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에 따라 편성된 동아리별로 실시하는 이번 체험 학습은 학교 밖에서의 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계발 ․ 탐색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총 23개의 동아리가 11개의 팀을 구성하여 실시했다.

화학, 생명과학 탐구 동아리에서는 바이오 생산품 제조 기업을 방문해 제약공학과 관련된 실험 활동에 직접 참여해 보는 기회를 갖고, 사회 문제 탐구 동아리에서는 서울 소재의 제로웨이스트샵을 방문하여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체험을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미세 플라스틱으로 인한 질병들을 탐구했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적성에 따라 다양한 체험 기회가 주어지는 이번 활동을 통해 희망 진로와 관련된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지식을 함양하고 탐구 능력 및 창의력을 계발하며 궁극적으로는 진로 선택 및 동기 부여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주연 담당 교사는 “이번 동아리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직접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운영했다는 점에서 보다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최명렬 대금고등학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은 학습 활동의 장을 확대하여 학생들에게 학교를 벗어나 다양한 진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지만, 친구들과 공통의 관심사를 공유하고 함께 꿈을 키워나가는 과정에서 아름다운 공동체 의식을 지닌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주역으로 성장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