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17일 여성이 일하기 좋은 근로환경 조성과 일‧생활 균형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여성친화기업 12곳을 선정하고 현판을 수여했다.

여성친화기업 선정대상은 관내 30인 이상 기업 중 20% 이상 여성을 고용한 기업 또는 20인 이상 여성을 고용한 기업체 중 고용 성평등과 일․생활 균형 이행 제도를 실천하는 기업이다.

대전시는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0일까지 37개 기업의 신청을 받아 현장 실사 후 선정심사위원회를 거쳐 12개 여성친화기업을 선정했다.

2023년 여성친화기업은 ▲(주)리얼커머스(대표 송채은, 김슬기) ▲보강한방병원(원장 안형수) ▲비앤에프테크놀로지(주)(대표 서호준) ▲의료법인 인혜의료재단 선사인혜요양병원(원장 노계동) ▲성애노인요양원(원장 김선희) ▲(주)에르코스 농업회사법인(대표 김슬기) ▲(주)에셈블(대표 엄준영) ▲(주)예람(대표 강사돈) ▲예사랑실버케어(대표 김숙희) ▲(주)파인비엠(대표 오지수) ▲(사)한국발전인재개발원(원장 이창열) ▲해피엔젤 요양센터(대동점)(대표 이혜옥) 이다.

선정된 여성친화기업은 여성 고용과 승진을 실천하고 직원들의 능력개발을 지원하며 직장 내 고충 개선과 산전․후 휴가, 육아휴직, 돌봄휴가 등의 도입과 유연근무제를 적극적으로 시행해 좋은 직장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는 기업들이다.

대전시는 선정된 여성친화기업에 직장 내 교육 강사 파견, 기업환경개선 지원, 인턴 채용 우선지원, 기업홍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 “지역경제의 지속적인 발전과 여성들의 경제활동 촉진 및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도 여성 친화적 근로환경 조성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여성친화기업이 지역 내 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