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경찰서(서장 안찬수)에서는 11월 29일 10:30, 천동파출소 앞에서 윤승영 대전경찰청장,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 동구의회 의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동파출소 이전·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천동을 비롯해 효동, 가오동의 치안을 담당하고 있는 천동파출소는 2019년 11월 가오동2구역 재건축정비사업계획에서 정비구역으로 지정되며, 2022년 12월 신청사 건설 설계를 시작으로 약 1여년의 공사 기간을 거쳐 2023년 11월 14일에 완공되었다.

이번 개소식은 ▵신축 개요 보고 ▵유공자 포상 ▵동부경찰서장 식사 ▵대전경찰청장 격려사 ▵내빈 축하 ▵현판 제막식 ▵케이크 커팅식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며 새로운 청사에서의 첫 시작을 기념하는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석한 윤승영 대전경찰청장은 “그간 성공적 개소를 위해 노력해 온 모두에게 깊은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하며 “출발을 하게 된 만큼 경찰의 존재이자 명예로운 사명인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대전경찰이 되겠다’는 각오와 의지를 다져 주기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대전동부경찰서장(총경 안찬수) 역시 “새롭고도 쾌적한 환경 속에서 주민들이 언제나 안심할 수 있도록 새 출발의 힘찬 각오를 다지며, 계속해서 ‘가장 안전한 동구’를 만들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