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21일(목) 오전, 도교육청 화합관에서 ‘제40회 충청북도단재교육상 시상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윤건영 교육감을 비롯해 100여 명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충북단재교육상은 역사학자, 언론인, 독립운동가로 활동했던 단재 신채호 선생의 높은 뜻을 기리고 충북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인사들에게 주는 상으로 올해 마흔 번째를 맞았다.

올해 제40회 충청북도단재교육상 수상자는 ▲사도부문 이주호(62세) 형석고등학교 교장 ▲학술부문 강전섭(67세) 청주문화원 원장 ▲공로부문 NH농협은행 충북본부(본부장 황종연) 이다.

사도부문 수상자 이주호 형석고등학교장은 “우리 지역 문화재 지킴이 활동과 통일교육을 내실화하여 올바른 역사의식을 갖춘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한, 학술부문 수상자인 강전섭 청주문화원 원장은 “충북의 교육발전과 청주 문화 발전에 앞으로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으며,

이어, 공로부문 수상기관인 황종연 NH농협은행 충북본부장은 “충북교육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다양한 교육지원을 한 것에 대해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충북농협을 대표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충북교육의 실현을 위해 농협은행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날 수상자들을 축하하며, “수상자들은 촛불처럼 다른 이들의 길을 밝히는 좋은 가르침을 행동으로 보여줘 훌륭한 모범이 되는 어른이다”며, “앞으로도 좋은 스승의 모습으로 가르침으로 시대의 사표로서 역할을 해 주시길 소망한다”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