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현덕) 부설 대전수학문화관은 수학문화의 대중화를 위해 초·중·고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간에 수학체험관을 자유관람으로운영한다고 밝혔다.

연간 1만 6천여 명이 방문하는 대전수학문화관은 놀이와 체험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체험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수학 교구를 체험함으로써 어려운 수학 개념을 스스로 깨닫는 수학체험 공간이다. 특히, 지구본과 세계지도, 소수터치 게임, 컬링 축구 올림픽, 코딩 자동차, 사각형이 되는 원, 변하지 않는 삼각형 등 15종의 새로운 수학체험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수학체험관의 자유관람은 겨울방학(1, 2월) 기간에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9시 30분부터 4시 40분까지(점심시간 제외) 운영한다. 이 시간에 대전수학문화관에 방문하면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다양한 수학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고, QR코드를 활용한 수수&도도와 함께하는 원리탐험, 체험학습지, 문화관 파헤치기 등으로 신나게 체험하며 수학적 원리도 배울 수 있다.

겨울방학 중 추운 날씨에 실내 체험이 가능한 복합 전시관으로 수학체험관에서 100여 종의 수학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하모노 그래프 등 수학과 융합한 콘텐츠가 있는 융합관, 분수게임 등 수학의 기본 원리를 탐구할 수 있는 탐구관, 멀티미디어 교구로 수학의 즐거움을 느끼는 미래관, 놀이를 통해 수학을 배우는 놀이관 등 곳곳에서 수학을 만나고 체험할 수 있다.

대전수학문화관은 체험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참여자의 눈높이에 맞게 수학콘텐츠를 수정하고 보완해 나가고 있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 “앞으로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 중심의 수학콘텐츠를 매년 새롭게 보강하여 대전수학문화관에 늘 오고 싶은 곳, 수학을 가까이할 수 있는 수학 문화 공간으로 만들어 학생부터 일반인까지 누구나 수학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수학 대중화에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