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재모)은 1월 8일(월)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을 비록한 시교육청 관계자, 초·중 교장단 및 공·사립 유치원장 대표, 관내 지구별 중심학교 교장, 초·중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등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2023년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의 성과를 공유하였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6년 연속 청렴시책평가 우수기관 및 3년 연속 교육행정기관 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동부 위(Wee)센터가 교육부 주최 제12회 위‘(Wee)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기관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4년에는 시교육청의 주요정책과 교육공동체의 요구를 바탕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 ‘배움과 성장이 있는 혁신교육’, ‘교육기회를 보장하는 책임교육’, ‘안전하고 건겅한 교육환경’,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행정’의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동부교육을 위한 5가지 기본 방향을 설정하고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2024년에는 세 가지 중점 추진 영역을 정하여 동부의 실정에 맞는 특색있는 교육활동에 주력한다. 첫 번째 중점 추진 영역은 「초등 깨알 문해교육」과 「움트는 동행 프로젝트」운영을 통한 학생 맞춤형 기초 학력 책임교육이다. 두 번째는 유초등「별별학교 행복이야기」, 중등「신나는 동행 프로젝트」를 통한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과정 운영이고, 세 번째는 민속놀이대회와 어울림 동요부르기대회 및 빅밴드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최재모 교육장은“2024년 주요업무 보고회에서 소통한 내용과 교육감님 당부 사항을 바탕으로 보람찬 스승, 행복한 학생, 만족하는 학부모가 함께하는 동부 행복교육을 실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