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상호)은 1월 15일(월)부터 19일(금)까지 중・고등학교 수학교사 16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수학 직무연수’를 30시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중․고등학교 수학 교사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수학」(선택 중심 교육과정 중 진로 선택)에 대한 교수․학습 역량을 함양하여, 학생들이 인공지능 관련분야에서 미래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예측과 최적화의 이해 및 실습, 오렌지(orange) 활용 데이터 분석과 모델링, 텍스트 및 이미지 자료의 표현․처리․분류 등 인공지능 수학 교과목 관련 과정, 융합인재를 위한 전지적 창의시점, 지능정보화사회에서의 AI와 수학의 올바른 이해 및 인공지능 수학을 활용한 탐구법 등 인공지능 수학 관련 특강 등의 교육과정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실습 위주의 강의를 통해 인공지능을 직접 구현해 보는 기회를 갖고, 인공지능과 윤리 및 ChatGPT 활용, 라이프로깅(Lifelogging)으로 톡톡(Talk) 튀는 매쓰버스(Math-verse) 등 인공지능 수학의 활용 사례를 통해 흥미와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였다.

대전교육연수원 김용옥 교원연수부장은 “인공지능 수학 직무연수를 통해 수학 교과 지도 교사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이를 기반으로 학생들이 문제해결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