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윤건영 교육감, 김준태(주)리파코 대표, 김환재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 본부장
(왼쪽부터) 윤건영 교육감, 김준태(주)리파코 대표, 김환재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 본부장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8일(목) 오후, ㈜리파코(대표 김준태)가 도내 한부모 가정 유아 6명에게 각 300만원씩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전달을 시작으로 올해 총 7,200만원의 장학금이 한부모 가정의 유아에게 지원될 계획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윤건영 교육감을 비롯해 김준태 ㈜리파코 대표, 김환재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도내 한부모 가정 아동의 생활환경 개선 및 안정적인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굿네이버스의 <소행성 프로젝트>를 ㈜리파코 김준태 대표가 뜻을 알고 힘을 보태며 이루어졌다.

김환재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 본부장은 “한부모 가정은 보호자 1명이 아동의 육아 및 경제활동까지 책임지며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생활환경 개선 및 안정적인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장학금은 한부모 가정의 보호자와 아동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리파코 김준태 대표는 “한부모 가정의 보호자와 아동들이 우리의 작은 관심과 도움으로 세상을 보다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힘을 얻기를 바란다. <소행성 프로젝트>를 통해 참여하는 이들이 기부에 대한 생각을 바꾸고 직접 실천하면서 조금 더 나은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따뜻한 시선과 도움으로 아이들의 미래가 기대된다.충북의 한부모 가정 아동을 위해 힘 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한 명 한 명 빛나는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소행성 프로젝트>는 ㈜리파코의 유아용품 판매 브랜드 ‘아가드’와 패밀리 컨셉 스토어 브랜드 ‘돗투돗’ 두 회사가 함께 기획한 소셜 기부 프로젝트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