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전경. 사진/정지욱 기자
세종시교육청 전경. 사진/정지욱 기자

(세종=국제뉴스) 정지욱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신명희)이 나이스(NEIS) 사용자 지원 중심 운영과 효율적인 업무 처리 지원을 위해, 2024년부터‘나이스(NEIS) 자체 상담센터 위탁용역’을 체결하여 운영한다.

세종교육원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나이스(NEIS) 자체 상담센터 운영을 위해 2024년 1월 9일부터 상담센터 전문인력 상담경력자 3명이 배치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전화 상담실 전용 전화번호로 3대를 사용하고 있다.

2023년도 나이스(NEIS) 상담센터에서 지원한 건수는 총 9,817건이며, 3명의 직원이 월평균 약 818건의 학교 상담을 지원했다.

세종교육원 나이스(NEIS) 상담센터는 교직원 업무경감을 위해 질의 전화(게시판 포함)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고 FAQ(자주 하는 질문) 책자를 제작하여 배포하고, 또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나이스(NEIS) 사용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한발 더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정영권 행정지원부장은 “나이스(NEIS) 자체 상담센터에 전문 상담경력자를 배치함으로써 사용자의 요구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나이스(NEIS)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ws@hanmail.net


정지욱 기자 kuna9960@naver.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