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시장 오는 7월 조직 개편“국장급 늘린다...세분화·효율화 된 강한 조직 만들 것”
- 도시철도 2~4호선 지역 업체 참여 방안 마련, 유성터미널은 내년 준공 차질 없도록

이장우 대전시장이 19일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대전시 제공
이장우 대전시장이 19일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대전시 제공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이장우 대전시장이 주요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전교도소 이전과 철도 및 고속도로 지하화, 제2 대덕연구단지 건립 등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 시장은 19일 주재한 주간업무회의에서 지난 16일 대전을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과 만나 대전지역 현안을 적극 건의해 긍정적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전교도소 이전과 관련해 이 시장은 윤 대통령에게 “문재인 정부에서 약속한 사안인데 이행하지 않았다. 도심에 있고, 수용인원 공간이 매우 비좁아 이전이 시급하다. 이전 부지도 있으니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예타를 면제해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윤 대통령이 “‘이번 정부에선 해보자’라고 화답했다면서“법무부 장관이 최종 임명되면 적극적인 후속조치를 취하라”라고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 시장은 그동안 대전 도심의 지상부 철도로 인해 도시가 단절되고, 국가산단 부지를 가로지르고 있어 지하화가 이뤄져야만 도시가 획기적으로 변할 수 있다는 입장을 견지해왔다.

호남고속도로 지하화 역시“윤 대통령에게 건의했더니‘정부와 함께 해보자’고 명확히 이야기했다”라며“서남부 지역과 유성구, 대덕특구 발전에 굉장히 중요하다. 올해 역량을 모아 적극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정부는 2월 초 지하화 사업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 용역을 발주했고, 내년까지 종합계획 수립을 완료할 방침이다.

또한 이 시장은 오는 7월 예정된 조직 개편 청사진도 제시했다. 이 시장은 “국장급 인원을 늘릴 생각”이라며 “전략사업추진실 같은 경우 방대한 규모를 세분화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우주항공은 우주항공 국장이 전담해 현장을 뛸 수 있게 바꿔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체적으로 세분화된 효율적이고 강한 조직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며 “조직이 크다고 승산 있는 건 아니다”고 말했다.


이규성 기자 lks7051@naver.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