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하고 공정한 국민 눈높이 바로잡지 않으면 국민 마음 잃을 것

▲정세균·김부겸 전 국무총리./국제뉴스DB
▲정세균·김부겸 전 국무총리./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정세균·김부겸 전 국민총리는 2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지금의 상황을 바로 잡아야 한다"며 비명계 중심 공천 문제를 정면으로 문제를 제기했다.

정세균·김부겸 전 국민총리는 이날 민주당의 불공정 공천과 관련 입장문을 통해 "민주당의 공천이 투명성, 공정성, 국민 눈높이라는 원칙을 지켜야 하는데 이재명 대표가 여러 번 강조했던 시스템 공천, 민주적 원칙과 객관성이 훼손되고 있다는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특히 "윤석열 검찰정부의 무능력과 무책임을 견제하고 비판적 정책 대안을 제시하려면 민주당이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며 "공천은 이 승리의 길에서 가장 중요한 과정"이라고 지적했다.

또 "지금처럼 공천 과정에서 당이 사분오열되고 서로의 신뢰를 잃게 되면 국민의 마음도 잃게 된다"며 "국민의 마음을 잃으면 입법부까지 넘겨주게 된다"고 경고했다.

정세균·김부겸 전 국민총리는 "이재명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초심으로 돌아가라며 총선 승리를 위해 작은 이익을 내려놓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우리는 이재명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지금의 상황을 바로잡지 않는다면 우리는 총선 승리에 기여하는 역할을 찾기가 어렵다"고 밝혔다.

아울러 "민주당의 당원과 지지자들, 국민들이 하나 될 수 있는 공정한 공천관리를 할 것"을 간곡히 부탁했다.


구영회 기자 asianews24@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