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구 확정 요구 들어주지 않으면 쌍특검 표결 하지 않는다 무슨 이런 정치가 있나

▲유의동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민주당의 일방적 선거구 협상 파기 규탄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이용우기자
▲유의동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민주당의 일방적 선거구 협상 파기 규탄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이용우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8일 더불어민주당이 선거구 획정 안 되면 쌍특검법 재표결 없다는 주장에 "무슨 이런 정치가 있느냐"고 강하게 비판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28일 의원총회에서 "선거구 획정 교착상태 해소를 위해 비례대표 1석을 양보해서 민주당이 전북을 지금 1석 감석이 됐는데 거기를 채워주고 정개특위에서 합의된 특례지역 서울 중구 종로 성동 지역구, 강원도에 춘천과 철원 화천 양구 속초 양양, 강원도 춘천을 중심으로 한 강원도 지역, 경기도 동두천을 중심으로 동두천 양주 쪽에 지역이 서울보다 4배나 큰 지역구가 나오기 때문에 거기에 대한 조정 또 민주당의 요청에서 순천 쪽에, 이렇게 4개 지역구를 조정하기로 여야 간에 이미 합의가 돼 있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이 그래서 계속 선관위 획정안대로 하자고 요구해 획정의안대로 할 경우 공룡선거구가 탄생을 하게 되고 생활권과 주민대표성이라는 관점에서 문제가 있어 비례대표 1석을 양보까지라도 기존 합의된 것만이라도 처리를 하자고 제안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민주당은 비례대표 1석 양보와 이미 합의된 4개 조정되는 지역 외에 부산을 추가 조정을 요구하며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다시 획정위안대로 하겠다고 협상을 파기하고 나섰다"고 비난했다.

유재옥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계속 추가 요구를 해오고 있어 더 이상 협상하기가 상당히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또 "선거구획정과 관련한 민주당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고 내일 쌍특검법 표결하겠다고 공개적으로 이야기해 놓고 내일 쌍특검 표결을 안 하겠다고 통보해 왔다"고 힐난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정말 해도 해도 너무한 거 아니냐"며 "본회의 처리를 약속해 놓고 자기들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고 파기하는 이런 정당이 과연 공당으로서의 책임 있는 모습인지 국민 여러분께서 책임을 물어야 된다"고 말했다.


구영회 기자 asianews24@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