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행정, 전산 등 5개 직렬 총 52명 선발
- 원서접수 4월 15일 9시 ~ 4월 19일 18시, 온라인 접수

세종시교육청 전경. 사진/정지욱 기자
세종시교육청 전경. 사진/정지욱 기자

(세종=국제뉴스) 정지욱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24년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을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고시-공고와 인사혁신처 나라일터모집 공고란에 공고했다.

신규 지방공무원 선발 인원은 총 공개경쟁 9급 52명이며, 모집 직렬별로 ▲교육행정 46명 ▲전산 2명 ▲사서 2명 ▲공업(일반기계) 1명 ▲식품위생 1명을 선발한다.

또한 회적 약자의 공직 진출 기회 확대와 균형 있는 인사 추진을 위해 교육행정 46명 중 장애인 4명과 저소득층 2명을 일반 모집과 구분하여 선발한다.

특히, 올해 달라지는 시험제도로 응시 수수료 면제 대상이 장애인연금법에 따른 수급자, 2명 이상의 미성년 자녀가 있는 사람까지 추가됐다.

원서접수는 오는 4월 15일 9시부터 19일 18시까지 기간 동안 실시하며, 온라인교직원채용에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필기시험은 오는 6월 22일에 실시되며, 시험 장소는 5월 31일에 세종시교육청누리집 임용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현숙 운영지원과장은 “일선 교육 현장의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관 및 학교 신설 등의 인력 수요와 예상 결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채용 규모를 확정했다.”라며,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여 세종교육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필기시험 합격자는 7월 22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시험 일정, 자격 요건 및 가산 특전 등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공고문을 확인해야 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ws@hanmail.net


정지욱 기자 kuna9960@naver.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