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이 5일 오전, 옥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황규철 옥천군수를 만나 「옥천교육발전 정책간담회」를 열었다.

정책간담회에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과 황규철 옥천군수, 이숙경 옥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이병우 옥천군의회 부의장, 옥천군 송윤섭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도교육청은 ▲학교복합시설 활성화 여건 조성 ▲늘봄학교 추진을 위한 지역 연계협력 ▲새로운 교육지구 구축 등 3개의 안건을 제안하였으며,

옥천군은 지난 해 12월에 출범한 옥천 교육 거버넌스 <마주봄>의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를 제안했다.

<마주봄>은 옥천교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협의체로, 옥천교육과 관련된 각종 기관과 단체, 마을교육활동가 등 130여명으로 이루어졌다.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과 황규철 옥천군수는 정책간담회에서 나눈 의견을 바탕으로 옥천교육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옥천군과 함께 하는 이 자리가 교육이 지역을 살리고 미래를 이끄는 원동력임을 적극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다. 세심하고 따뜻한 교육투자로 지역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옥천군 관계자분들의 교육에 대한 성원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도교육청도 미래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에 발 빠르게 준비하기 위해 <실력다짐 충북교육>이 기틀을 다질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2월 21일(수) 진천군을 시작으로 4월 16일(화)까지 도내 지자체와 교육발전정책간담회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