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성의 날 홍보지. 사진/세종시사회서비스원
세계여성의 날 홍보지. 사진/세종시사회서비스원

(세종=국제뉴스) 정지욱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원장 김명희) 소속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오는 8일 새롬동 ‘여성친화거리’에서 열리는 ‘세종시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 행사에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양말목 업사이클링 공예 도어벨 만들기’ 체험 부스를 설치한다.

만들기 체험부스를 통해 센터는 참여하는 여성들에게 작품의 완성에 대한 성취감을 높이고, 여러 감정 변화를 통해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진 후 아이돌봄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한다.

‘2024 세종시 3.8 세계여성의날 기념행사’는 세계여성의날 의미를 새기며 축하하는 자리로 세종시 여성가족 관련 기관 및 단체에서 참여해 기념식 및 다양한 부스 체험, 프리마켓, 푸드트럭, 거리 행진 등 다채롭게 펼쳐진다.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세종시 3.8 세계여성의날 기념 행사를 통해 세종시 여성들의 다양한 소리가 큰 울림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들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가정이나 취업 한부모 가정 등 양육 부담과 양육 공백이 있는 가정 내 만 3개월∼만 12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1:1 돌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ws@hanmail.net


정지욱 기자 kuna9960@naver.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