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중부경찰서는 2024. 3. 6.(수) 07:50~08:30, 중구 태평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녹색어머니, 교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태평초교 주변 횡단보도 및 통학로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횡단보도를 이용하여 등교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 보행 3원칙(서다- 보다-걷다)을 교육했다. 학부모에게는 올바른 우회전 통행방법에 대해 홍보하는 등 안전 운전을 당부하였다.

또한 동일 10:00~10:30, 대전중부모범운전자회 사무실에서 중부경찰서 모범운전자 회원 273명을 대상으로 1/4분기 근무상황 점검을 실시하고 교통관리 및 교통사고 예방 유공자에 대해 감사장을 전달했다.

중부경찰서는 모범운전자회와 사람 중심의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질서 확립방안을 논의하고, 신학기를 맞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통학로 주변 교통안전활동을 강화하는 등 협업을 약속하였다.

길재식 대전중부경찰서장은“등굣길 교통안전 홍보와 시설개선 등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활동 강화하겠다”고 밝혔으며, 출·퇴근 시간대 주요 교차로에서 묵묵히 교통안전을 위해 봉사활동 중인 모범운전자 회원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