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심판, 이재명 방탄 청산 모든 분들과 힘 합칠 것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홍영표, 설훈, 박영순 의원과 김종민 새로운미래 공동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민주연대 추진 기자회견을 하기위해 대기하고 있다. /사진=원명국 기자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홍영표, 설훈, 박영순 의원과 김종민 새로운미래 공동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민주연대 추진 기자회견을 하기위해 대기하고 있다. /사진=원명국 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더불어민주당의 공천 반발로 탈당한 현역 의원들의 연대를 강화하고 나서 4월 총선의 변수로 작용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설훈·홍영표·김종민·박영순 의원은 7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지금 정부여당, 제1야당 어디에도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 국민의 고통에 맞서서 희망을 만드는 리더십은 모이질 않는다"며 민주연대 추진을 밝혔다.

또 "민주주의를 흔드는 기득권 야당의 패권정치, 방탄정치를 심판할 수 있는 새로운 정치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4월 10일 윤석열 정권을 심판에 앞장서야 할 민주당이 범죄혐의자를 옹호하고 방탄한 이재명의 민주당이 윤석열 검찰 독재를 가능하게 한 것이고 지금의 민주당은 이재명 사당, 이재명당이기 때문에 윤석열 정권 심판은 물 건너가고 결국 이번 총선은 비호감 대선에 이은 역대 최악의 비호감 선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진짜 민주세력, 정치개혁을 추구하는 세력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민주연대 결성을 추진하겠다"고 국민들께 보고했다.

또 "새로운미래를 포함해 윤석열 심판, 이재명 방탄 청산을 바라는 모든 분들과 힘을 합치겠다"고 말했다.

이들 의원들은 기자회견을 마친 후 추가 '합류 의원' 여부에 대해 "이번 주 내로 나올 것 같다"면서 "추가 합류는 현역 의원 한 두 분이 그럴수 있지만 현역 의원을 넘어서서 다양하고 뜻을 같이하는 분들이 함께 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어제 민주당 경선 결과는 예상했던 결과이고 그분들과도 소통해 나갈 것이고 진정한 민주주의 정당을 만들고자 하는 분들과 함께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다음주 월요일쯤에는 통합된 모습으로 선대위 체제를 갖추고 저희들의 대국민보고를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구영회 기자 asianews24@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