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교육 및 간담회 기념 촬영. 사진/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직무교육 및 간담회 기념 촬영. 사진/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국제뉴스) 정지욱 기자 =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오득창)는 지난 13일 베스트웨스턴플러스호텔에서 세종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청년 참여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은 지역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 경제와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세종센터는 세종시 주력산업·지역혁신스타트업·스마트 뉴딜 분야의 창업기업 육성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

이번 교육은 참여 청년의 전문적인 말하기 능력 습득을 위한 직무실무역량 과정의 일환으로 프로페셔널 스피치 교육과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오브제 제작 원데이 클래스 등의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가한 청년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청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뜻깊었다"며 "지원 사업을 통해 평소 배우고 싶었던 분야의 교육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하다"고 말했다.

세종센터는 2019년부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청년 인재를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오득창 센터장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은 지역경제와 청년이 함께 혁신성장 할 수 있는 사업으로 관내 창업기업들의 지속성장과 청년들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ws@hanmail.net


정지욱 기자 kuna9960@naver.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