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3월 15일(금) 13:50,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어린이놀이시설 및 어린이활동공간의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관리주체 교육을 실시하고, 「어린이놀이시설 및 어린이활동공간 관리주체 실무요령」 책자를 제작하여 관내 공·사립 유치원(249원), 초·특수·각종학교(159교)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전지역 유치원 원장(감), 초등학교ㆍ특수학교 교장 및 행정실장 등 관리자 408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놀이시설 및 어린이활동공간에 대한 업무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를 위한 행정절차 등 안전관리사항에 대해 중점적으로 안내하고,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안전관리 및 환경안심인증제도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놀이시설 및 어린이활동공간 관리주체 실무요령」 자료는 관리주체의 안전관리역량 강화 및 어린이 안전사고 사전 예방과 어린이활동공간 관련 법령 등 환경안전관리 의식 함양을 위해 제작되는 자료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정회근 행정국장은 “어린이놀이시설 및 어린이 활동공간 관리주체의 안전의식과 업무역량을 강화하여, 이를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