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은 충북과 관련이 깊은 역사인물을 소개하는 안내서 ‘청사에 남은 충북의 역사인물 열전’을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충북의 곳곳에 남긴 역사인물들의 흔적을 찾아 소개한 ‘청사에 남은 충북의 역사인물 열전’은 ‘길 끝에서 나누는 충북의 문화이야기’ 시리즈 11집으로, 한국교원대부설고 홍기성 교사 등 현직교사 12명이 참여, 현장답사와 사진자료 등을 정리해 발간했다.

이 책은 지역문화에 대한 체득과 애향심의 고취, 학생들의 교육과정과 연계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도울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이 고장의 역사인물들을 지역별로 소개했고, ‘눈으로 보고, 발로 체험하고, 머리로 생각하도록 인도하는 여행의 길잡이’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도교육청은 책자가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도내 각급 학교와 도서관 등 관련 기관에 배부하는 한편,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 교육과정홈페이지(www.cutis.cbe.go.kr)에도 탑재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 책에는 시대를 이끌어간 정치가,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충신, 의병, 독립운동가 등 역사가 기억하는 우리지역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았다”며, “우리고장에 대한 더 많은 관심을 갖게 하고, 조상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교육 자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