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부여청소년수련관에서 제39년차 전국FFK(영농학생)하계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충남교육청, 한국FFK연합회, 한국농업교육협회가 주최하고 충남FFK, 공주생명과학고가 주관하는 행사이며, 전국 FFK회원 대표 학생 103명, 전국 시․도장학사 및 사무국장, 한국농업교육협회 지부장, 충청남도교육청 관계관 및 농업계 관련기관 인사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영농학생회(FFK)는 그동안 FFK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영농을 선도하는 역군 육성 및 농업 기술의 선진화에 기여 해왔다.

이번 하계 수련대회는 FFK회원으로서 농업분야의 리더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하고, 수련대회를 통해 리더십을 배우며 자랑스러운 국민으로서 애국심과 애향심을 품고 자연환경을 지키고 가꿀 수 있는 유능한 농․생명과학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다.

주요 행사로 성공한 농업경영인 특강 및 대회식, 수료식, 분임토의, 회장단 선출, 수련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충남교육청 미래인재과 정용주 장학관은 “한국FFK(영농학생)연합회는 창조하고 개척하는 새 영농인상을 정립하며, 배우면서 일하고 일하면서 배워 선도적 과학 영농인이 되기 위한 자질과 기술을 익혀 풍요로운 미래, 살기 좋은 내 고장 농촌 건설에 앞장 서왔다. 이 대회를 통해 농업과 농촌의 발전을 위해 일 할 수 있는 리더십을 더욱 배양하게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교육청은 오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전국FFK(영농학생)전진대회를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