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5번째 이용현 교육정보원장, 6번째 여수아 촉 대표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용현)은 11월 10일(화) 오전 11시 대전교육정보원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와 연계한 대전정보교육 활성화를 위해 주식회사 촉(대표 여수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전정보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생적 상호 역할 관계 정립과 업무협업 체제를 구축해 대전사이버학습 거꾸로학습(flipped learning, 강사의 동영상을 학생들이 먼저 보고 와서 질문, 토론하는 심화학습) 시스템 신규 개설․운영과 대전교육정보원영재교육원 거꾸로학습 교육과정 운영 부문에서 다양한 교육활동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주식회사 촉은 KAIST 학생들이 설립한 소셜벤처기업으로 교육동영상을 제작해 촉아카데미(www.playchalk.com)를 통해 인터넷 및 모바일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지식재능기부 기업이다.

주식회사 촉 여수아 대표는 “대전교육정보원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대전정보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이번 협약내용 이행을 위하여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 이용현 대전교육정보원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SW교육 전문기관과 업무협력을 통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대전교육실현의 일환이며, 더불어 더 높은 대전정보교육 성과를 도출하는 초석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GNB온세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